목차 기업의 건강진단 Ⅰ. 기업의 성장과 멸망 Ⅱ. 기업의 생존과 현대기업 환경의 특징 Ⅲ. 기업의 건강과 성장의 조건 1. 제1의 건강조건 : 제품의 사용가치가 가격보다 커야 한다. 2. 제2의 건강조건 : 제품의 가격이 제공원가보다 커야 한다. Ⅳ. 기업의 제품창조능력을 위한 계발 Ⅴ. 기업의 생산성 향상 본문 기업의 건강진단 1. 기업의 성장과 멸망 기업은 생명을 갖고 있는 유기물과 같은 유한한 존재로서 생존하기에 부적합한 환경을 만나면 쉽게 죽어버리는 특성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수시로 기업의 건강을 체크하고 적절히 대비하면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기업을 만들 수 있다. 영양이 부족하면 부족한 영양을 공급해 주고, 체력이 약하면 체력을 보강해 주며, 막힌 기관이나 혈관이 있다면 이를 해결하여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야 한다. 또한 곪은 부분은 도려내고, 기생충과 바이러스는 약을 투입하여 제거하며,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약한 체질은 강한 체질로 바꿔주어야 한다. 이것은 건강한 기업을 생존케 하기 위함이다. 2. 기업의 생존과 현대기업 환경의 특징 현대의 기업들이 생존을 위한 몸부림이 더욱 절실하게 된 이유는 정치 경제 사회 기술 등의 각 방면에 걸쳐서 급격한 변화가 일고 있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워드 기업, 건강, 조건, 사용가치, 성장, 환경 |
2016년 9월 5일 월요일
기업의 건강진단 기업건강진단(기업의 성장과 멸망, 기업의 생존과 현대기업환경의 특징, 기업의 건강과 성장조건, 생산성향상)
기업의 건강진단 기업건강진단(기업의 성장과 멸망, 기업의 생존과 현대기업환경의 특징, 기업의 건강과 성장조건, 생산성향상)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