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스마트폰 사용 행동지도.pptx |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프로그램실행 본문 1.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스마트폰 사용'으로 주제 선정 - 스마트폰 보급 확산 → 스마트폰 중독 - 스마트폰 중독률 - '스마트폰 사용'으로 주제 선정 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연구는 미미하나, 심해져가는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학교차원의 예방 교육은 활발히 진행 - 교육과학기술부에서 '게임, 인터넷,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생활지도 매뉴얼'을 발표 → 스마트폰 중독 예방 프로그램 - 스마트폰 중독 문제를 겪고 있는 청소년 한 명을 선정하여 행동수정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구성된 행동수정 프로그램이 어떠한 효과를 발휘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키워드 스마트폰, 스마트, 연구, 중독, 사용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