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6일 월요일

`자율적 협동 탐구 학습법`과 `K-W-L모형`을 활용한 국어과 읽기 교육 지도방안

`자율적 협동 탐구 학습법`과 `K-W-L모형`을 활용한 국어과 읽기 교육 지도방안
`자율적 협동 탐구 학습법`과 `K-W-L모형`을 활용한 국어과 읽기 교육 지도방안.pptx


목차
01 CONTENTS : 통합학급의 읽기 영역 지도에 있어서의 협동 학습의 필요성

02 CONTENTS : 협동학습의 개념과 의의

03 CONTENTS : 읽기 영역 협동 학습 모형의 기반

04 CONTENTS : 읽기 영역 협동 학습 모형과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교육적 효과

05 CONTENTS : 읽기 영역 협동 학습 모형을 활용한 수업의 실제



본문
읽기의 본질과 읽기 지도

-읽기는 하나의 과정이다.

-읽기는 전략적 행동이다.

-읽기는 상호작용적 활동이다.

-읽기 교수는 조화 있는 편성을 요구한다.


학습 부진 학생들의 특징

- 인지적 특성
인지 및 초인지적 결함
낮은 학업성취
빈약한 기억력
주의집중과 과잉 행동
지각장애

- 정서적 특성
사회적 기술의 부족
유약한 자아 개념
동기 부족
기분 상태의 약화

- 행동적 특성
적응행동 결함
파괴적 행동
위축

키워드
목표, 집단, 동료, 모형, 방법, 효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