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적 협동 탐구 학습법`과 `K-W-L모형`을 활용한 국어과 읽기 교육 지도방안.pptx |
목차 01 CONTENTS : 통합학급의 읽기 영역 지도에 있어서의 협동 학습의 필요성 02 CONTENTS : 협동학습의 개념과 의의 03 CONTENTS : 읽기 영역 협동 학습 모형의 기반 04 CONTENTS : 읽기 영역 협동 학습 모형과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교육적 효과 05 CONTENTS : 읽기 영역 협동 학습 모형을 활용한 수업의 실제 본문 읽기의 본질과 읽기 지도 -읽기는 하나의 과정이다. -읽기는 전략적 행동이다. -읽기는 상호작용적 활동이다. -읽기 교수는 조화 있는 편성을 요구한다. 학습 부진 학생들의 특징 - 인지적 특성 인지 및 초인지적 결함 낮은 학업성취 빈약한 기억력 주의집중과 과잉 행동 지각장애 - 정서적 특성 사회적 기술의 부족 유약한 자아 개념 동기 부족 기분 상태의 약화 - 행동적 특성 적응행동 결함 파괴적 행동 위축 키워드 목표, 집단, 동료, 모형, 방법, 효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