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의 발달과제와 사회복지실천.hwp |
목차 1. 발달단계의 개념 2. 발달단계의 특징 3. 청소년기의 발달과제 4. 청소년기 복지실천 분야 본문 1. 발달단계의 개념 ◈ 발달단계의 개념 청소년기 - 중고등학교 시기(만 13~18세) - 질풍노도의 시기-가장 격정적이고 불안 정한 시기 - 아동기의 의존성에서 벗어나 독립적 정 체감 추구 시기 - 신체적 성숙과 독립 및 책임수용이 주요 발달 특징 청년기 - 만18세~26세(결혼 전 시기) - 성인역할준비 단계로서 심리적, 사회적 정체감 형성이 특징적 참고문헌 김규수 외, 2002,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나눔의 집 김춘경,이수연, 최웅용, 홍종관공역, 상담 및 심리치료의 이해-Stephen Palmer편저, 2000 (학지사, 2004) 이근홍, 2006,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공동체 이인정 최해경, 200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출판사 이훈구 외, 2003, 인간행동의 이해, 법문사 조현춘 조현재 공역,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GERALD COREY지음, 1994 (시그 마 프레스, 1996) 최순남, 199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범문사 캘빈 S.홀, 민희식 역, 2003, 프로이드 심리학, 정민 미디어 캘빈 S.홀 외, 김형섭 역, 2004, 융 심리학 입문, 문예출판사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발달, 발달단계, 시기, 단계, 사고, 청소년기 |
2016년 9월 30일 금요일
청소년기의 발달과제와 사회복지실천
청소년기의 발달과제와 사회복지실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