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8일 일요일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맞춘 광고 분석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맞춘 광고 분석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맞춘 광고 분석.pptx


목차
1. Warp 광고 - 시크릿 가든
2. Hot 6- 청춘차렷 (납득이 버전)
3. 베가 R3 TVCF 문워크 편


본문
Warp 광고 - 시크릿 가든

1. 광고에 주의를 기울인 이유
- 과거 즐겨보던 드라마 소리에 대한 관심
광고에서 드라마를 어떻게 사용할 지에 대한 호기심

2. 장기기억으로부터 인출된 스키마
- 스키마 불일치
- 드라마와 연합된 즐거운 기억


(중략)


Hot 6- 청춘차렷 (납득이 버전)

1. 광고에 주의를 기울인 이유
-한번쯤 겪어본 공감 가는 내용
(나만 그런 일이 있었던 것이 아니구나!)
- 마지막 부분 '청춘차렷!'이라는 슬로건

2. 장기기억으로부터 인출된 스키마
-장기기억의 일화적 기억
(과제가 저장되지 않아 처음부터 다시 하는 )



키워드
광고, 정보, 정보처리, 처리, 주의, 청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