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가.hwp |
본문 ①개념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산출물을 만들거나 행동 으로 나타내거나 답을 작성하도록 요구하는 평가방식 ㉡미국식; 선택행 지필검사 이외의 모든 평가 방식 (서술형, 논문형, 관찰법. 보고서 작성형 ) ②필요성 ㉠지식 정보화 시대에 대비 ㉡학교 교육의 정상화(종합적, 전체적, 전인적 평가 방식) ㉢교육의 효율성 도모(교육목표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달성. 즉, 목표,내용,과정,평가의 일관성 도모) ㉣진리관, 지식관, 학습관의 변천 산업사회 → 정보사회 절대 진리관 상대적 진리관 상대성,다양성,개방성(post-modernism) 학습자 중심 ③특징 ㉠학생 스스로 답을 작성하거나 행동으로 나타냄 ㉡목표달성 여부를 실제상황하에서 파악 ㉢결과 뿐 아니라 과정도 함께 중시 ㉣집단에 대한 평가 중시 ㉤개별학습 촉진 시키는 평가 ㉥전인적인 평가 ㉦고등사고 능력 평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평가, 교육, 목적, 기준, 개념, 중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