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기회는 균등한가.pptx |
목차 학교, 교육환경과 교육기회 지역, 사회계층과 교육기회 인종 및 민족과 교육기회 성과 교육기회 특수교육 대상자와 교육기회 해결방안 본문 문제제기 교 육 지배계층 기득권 유지를 위한 통제 수단 피지배계층 신분상승을 위한 탈출구 (중략) 교육의 기회는 균등한가? 학교, 교육환경과 교육기회 학교 시설 개선 후 ▣강당 면적 증가, 시설 새정비 5교시는 우리 반이 강당을 사용하는 날이다. 아이들은 강당에서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 무척 궁금해 한다. 이날은 씨름 활동을 하였다. 샅바를 매고 매트를 깔아 놓고 곳곳에 모둠 별로 씨름을 하였다. 새 건물로 오면서 체육기구들이 전부 새로워졌다. 매트도 그 이전의 것이 아니라 푹신한 것이어서 아이들이 매트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O교 6학년 방교사의 관찰일지) 키워드 교육, 기회, 교육사회학, 교사, 교육기회, 사회학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