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기 발달의 특징.hwp |
본문 ◈ 학령전기의 특징 ① 4세~6세에 해당 ② 유치원 입학 등으로 복잡한 사회적 영향을 받게 됨 ③ 프로이트 발달의 남근기에 해당. 초기적 형태의 양심이 초자아 발달 ④ 에릭슨의 심리사회발달단계의 3단계인 학령전기에 해당. 주도성 대 죄의식이 형 성되는 시기 ⑤ 피아제의 타율적 도덕성 단계이며, 콜버그의 전인습적 도덕기 ⑥ 또래집단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기술을 본격적으로 습득하고 사물에 대한 호 기심 증가 ⑦ 영아기의 특징이었던 상상놀이보다는 좀더 구조화되고 현실지향적인 집단놀이에 흥미를 가지는 등 새로운 형태의 놀이를 선호 참고문헌 김규수 외, 2002,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나눔의 집 김춘경,이수연, 최웅용, 홍종관공역, 상담 및 심리치료의 이해-Stephen Palmer편저, 2000 (학지사, 2004) 이근홍, 2006,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공동체 이인정 최해경, 200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출판사 이훈구 외, 2003, 인간행동의 이해, 법문사 조현춘 조현재 공역,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GERALD COREY지음, 1994 (시그 마 프레스, 1996) 최순남, 199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범문사 캘빈 S.홀, 민희식 역, 2003, 프로이드 심리학, 정민 미디어 캘빈 S.홀 외, 김형섭 역, 2004, 융 심리학 입문, 문예출판사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발달, 학령전기, 단계, 전기, 집단놀이, 해당 |
2016년 9월 30일 금요일
학령전기 발달의 특징
학령전기 발달의 특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