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hwp |
목차 1. 외부환경분석 (현대기아차의 국내시장 점유율이 위협받는 이유) (1) 계속되는 품질 논란 (2) 수입차의 가격 경쟁력 상승 (3) 프리미엄 이미지의 부족 (4) 고조되는 노사 갈등 2. 국내자동차 시장분석 3. K9 3C분석 (1) 자사분석 (Company) (2) 경쟁자분석 (Competition) (3) 고객분석 (Customer) 4. K9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K9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K9 마케팅믹스 4P전략제안 (1) 제품전략제안 (Product) (2) 가격전략제안 (Price) (3) 유통전략제안 (Place) (4) 프로모션전략제안 (Propmotion) 7. K9 광고분석 및 컨셉제안 8. K9 IMC 전략제안 (1) IMC 목표 (2) 커뮤니케이션 로드맵 (3) ATL (4) BTL (5) Action Plan 9. 참고문헌 본문 (1) 강점 Strength K9이 경쟁자로 지목하였던 수입차량들에 비해 가격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한 엔진오일 쿠폰 제공 등과 함께, 5년 12만km까지 워런티를 보장함으로써, 수입차들과 비교했을 때, 연간 유지보수비용에서도 장점을 지닌다. 그리고 K9 다이닝데이, K9향수 등의 오감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대표되는 Membership K9 의 차주 중심 혜택들도 K9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참고문헌 「2013 중대형 세단 vs RV(SUV) 차량 비교 조사」,『트렌드모니터』,2013. 07. 19. 김훈기 │「소비자들이 꼽은 K9 경쟁차 "제네시스 vs 에쿠스 vs BMW"」│『동아닷컴』│2012. 03. 16 문헌자료 │ K9 카탈로그 유병권 │ 「30~40대 "新제네시스" 50~60대 "K9"」,『문화일보』, 2014. 02. 24. TVCF │ http://www.tvcf.co.kr/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K9 │ http://www.kia.com/kr/vehicles/k9/style-exterior.aspx 기아멤버쉽│ http://q.kia.com/kr/kmnb/qbless_svc/kmnb_qbless_svc_k9_premium.jsp?sc 진상훈 │ 「기아차 K9, 가격 낮추고 상어이빨 디자인 바꿨지만 안 팔려, 왜?」,『조선비즈』, 2014. 05. 08. 현대자동차 홈페이지│경쟁차 비교│https://logon.hyundai.com/kr/estimation/compare.do 현대자동차홈페이지│제네시스, 에쿠스가격│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RD016(제네시스)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RD004(에쿠스) 보배드림 ' 민교아빠' │ 2013년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 2014년 4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05066&rtn=%2Fmycommunity%3Fcid%3Db3BocTlvcGhyM29waHIzb3BocXFvcGhxag%3D%3D 하고 싶은 말 기아차 K9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및 K9 광고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K9, 기아자동차, 마케팅, 현기차, 제네시스 |
2016년 9월 3일 토요일
기아차 K9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및 K9 광고전략제안 레포트
기아차 K9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및 K9 광고전략제안 레포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