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놀부 경영사례] (주)놀부의 경영사례 및 성공요인.hwp |
목차 (주) 놀부의 경영사례 Ⅰ. (주)놀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Ⅱ. (주)놀부 성공의 이유 Ⅲ. 한식의 세계화 추구 본문 (주)놀부의 경영사례 (1) (주)놀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주)놀부의 놀부보쌈은 1987년에 창업되었다. 처음에는 놀부라는 상호도 없이 골목집 으로 출발하였지만, 개업 두 달만에 5평에서 12평으로 가게를 늘려야 할 정도로 성공적인 출발을 하였다. 서민들의 입맛을 적중시킨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 나름대로의 서비스노하우가 있었다. 식자재는 가장 싱싱한 것을 쓰려고 노력하였고 정성이 담긴 서비스를 제공하여 늘 애썼다. 예를 들면 손님의 취향이나 특성을 고려하여 보쌈의 돼지고기를 선별하여 내놓는 정성을 기울였다. 노인에겐 부드러운 부위를 또 청년에겐 양을 좀 더 넉넉하게 주는 것을 손님들은 금방 느꼈다. 게다가 먹다 남긴 보쌈을 싸 달라고 하면 거기에 양을 더 보태서 싸주는 등으로 손님을 끌었다. 남은 음식 포장시에 정성을 보여주니 손님이 더욱더 늘었던 것이다. 이런저런 노력으로 손님으로부터 신뢰를 얻어갔고 그만큼 장사는 번창하였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놀부보쌈을 시작한 지 1년 반 만에 분점을 내게 되었다. 본점의 12평의 4배 규모인 놀부보쌈 식당을 내면서 체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때가 1989년이다. 피자나 치킨이 아닌 보쌈과 같은 한식이 체인화 될 수 있는지 또 성공할 수 있는지 의아해 하는 주위의 시선을 물리치고 체인사업의 성공을 위해 1991년에는 충북 음성에 공장을 세워 중앙공급식 주방(central kitchen, CK) 개념을 한식에 도입하여 성공의 계기를 만든다.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워드 놀부, 보쌈, 경영사례, 성공, 놀부보쌈, 경영 |
2016년 9월 4일 일요일
주식회사 놀부 경영사례 (주)놀부의 경영사례 및 성공요인
주식회사 놀부 경영사례 (주)놀부의 경영사례 및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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