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일 목요일

국제광고전략

국제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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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국제광고의 정의

Ⅲ. 국제 마케팅 환경과 중요성
1. 글로벌 시대의 도래
2. 국제광고의 등장
3. 국제 마케팅 환경

Ⅳ. 국제 마케팅의 과정

Ⅴ. 광고 다국적 화의 경제적 맥락

Ⅵ. 결론


본문
Ⅲ. 국제 마케팅 환경과 중요성

1. 글로벌 시대의 도래
1964년에 최초로 맥루한이 '지구촌'이라는 용어를 사용한 이래, 1990년대 들어 디지털 기술과 광섬유통신망 그리고 전세계를 연결하는 초고속 정보고속도로 등으로 우리는 명실상부한 지구촌 시대, 곧 글로벌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글로벌시대의 글로벌 현상은 영역별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크게 이념의 글로벌화, 기술의 글로벌화, 정보의 글로벌화, 시장의 글로벌화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이렇듯 세계화로 통칭되는 지구촌시대는 우리 주변 곳곳에서 그 진보적 자취와 결실을 남기면서 21세기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그렇다면 지구촌의 발빠른 형성을 촉진하는 주요 요인들은 무엇일까?
글로벌시대를 주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학자들은 시장의 세계화를 꼽는다. 이것은 다시 말해, 기업․미디어․소비자․브랜드들이 하나의 시장 속에서 어우러지는 역동적인 세계화 현상을 말한다.

2. 국제광고의 등장
세계무역환경과 통신기술의 변화로 기업․미디어․소비자의 변화가 촉진되면서 다국적기업의 국제 마케팅활동이 더욱 활성화되었다. 기업의 왕성한 해외활동은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광고를 비롯한 프로모션의 중요성을 대두시키면서 산학계의 주목을 끌기 시작했다. 특히 국제광고의 전략적 이슈에 대한 관심은 지난 1960년대 이후 40여 년 간 끊이지 않는 논쟁을 불러일으켜 왔다. 게다가 세계 각국은 국내 시장의 협소함과 과열 경쟁으로 인해 기업의 성장에 한계를 느끼게 되었고, 국내 시장이 점차 포화되어 감에 따라 기업은 국제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하고 싶은 말
국제광고전략에 대한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국제광고, 국제광고의 정의, 국제 마케팅 환경, 광고다국적화, 다국적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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