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5일 목요일

시멘트콘크리트포장(콘크리트포장설계, 주요고려사항, 콘크리트포장의종류, 설계법, 철근량설계) 이론정리 보고서

시멘트콘크리트포장(콘크리트포장설계, 주요고려사항, 콘크리트포장의종류, 설계법, 철근량설계) 이론정리 보고서
시멘트콘크리트포장(콘크리트포장설계, 주요고려사항, 콘크리트포장의종류, 설계법, 철근량설계) 이론정리 보고서.hwp


목차
1. 콘크리트 포장 설계의 주요 고려사항
2. 콘크리트 포장의 종류
3. 콘크리트 포장 각 층의 역할
4. 81 AASHTO 설계법
4.1 설계식
4.2 설계 입력변수
5. 86 AASHTO 설계법
5.1 설계식
5.2 설계 입력변수
6. 철근량 설계


본문
1. 콘크리트 포장 설계의 주요 고려사항

- 콘크리트 slab에서 차량하중의 대부분을 지지
- slab의 두께는 차량하중에 충분히 저항할 수 있는 정도로 두꺼워 함.
- 균열은 필연적으로 발생하는데, 인위적인 줄눈의 설치로 균열의 발생위치를 조절하고 줄눈 부위를 다우웰바나 타이바로 보강하거나(JCP, JRCP), 발생하는 균열을 미세균열로 slab 전체에 균일하게 배치(CRCP)
- slab 내부의 철근은 균열을 막는 목적이 아니라 발생된 균열이 과도하게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임

<중 략>

여기서, PS = 필요 철근량
(콘크리트 단면 중 철근이 차지하는 면적 비율, %)
L = 슬래브 길이 (ft)
F = 마찰계수 (슬래브와 그 아래 층과의 마찰)
FS = 철근의 작용 응력(working stress, psi)
6.2 CPCP 의 종방향 철근량 설계


하고 싶은 말
이거 하나면 다른 레포트 필요없으실 정도로 잘 정리하였습니다.


키워드
시멘트콘크리트포장, 콘크리트포장설계, 주요고려사항, 콘크리트포장의종류, 철근량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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