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콘크리트 포장 설계의 주요 고려사항 2. 콘크리트 포장의 종류 3. 콘크리트 포장 각 층의 역할 4. 81 AASHTO 설계법 4.1 설계식 4.2 설계 입력변수 5. 86 AASHTO 설계법 5.1 설계식 5.2 설계 입력변수 6. 철근량 설계 본문 1. 콘크리트 포장 설계의 주요 고려사항 - 콘크리트 slab에서 차량하중의 대부분을 지지 - slab의 두께는 차량하중에 충분히 저항할 수 있는 정도로 두꺼워 함. - 균열은 필연적으로 발생하는데, 인위적인 줄눈의 설치로 균열의 발생위치를 조절하고 줄눈 부위를 다우웰바나 타이바로 보강하거나(JCP, JRCP), 발생하는 균열을 미세균열로 slab 전체에 균일하게 배치(CRCP) - slab 내부의 철근은 균열을 막는 목적이 아니라 발생된 균열이 과도하게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임 <중 략> 여기서, PS = 필요 철근량 (콘크리트 단면 중 철근이 차지하는 면적 비율, %) L = 슬래브 길이 (ft) F = 마찰계수 (슬래브와 그 아래 층과의 마찰) FS = 철근의 작용 응력(working stress, psi) 6.2 CPCP 의 종방향 철근량 설계 하고 싶은 말 이거 하나면 다른 레포트 필요없으실 정도로 잘 정리하였습니다. 키워드 시멘트콘크리트포장, 콘크리트포장설계, 주요고려사항, 콘크리트포장의종류, 철근량설계 |
2016년 9월 15일 목요일
시멘트콘크리트포장(콘크리트포장설계, 주요고려사항, 콘크리트포장의종류, 설계법, 철근량설계) 이론정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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