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업의 가치개념 Ⅰ. 기업의 가치 1. 인적자원 가치 2. 브랜드 가치 3. 연구개발 4. 환경에 대한 투자비용 5. 영업권 Ⅱ. 기업의 가치평가 범위 1. 기업가치의 상한 2. 재무적 의사결정에 의한 기업가치 3. 상속세법에 의한 평가방법 4. 장부가액에 의한 평가방법 5. 기업가치의 하한 본문 기업의 가치개념 1. 기업의 가치 기업의 가치는 그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재무적인 가치와 재무적인 자료에 의하여 나타나지 않는 무형의 가치로 구분할 수 있다. 기업의 가치 재무적 가치는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그 기업이 과거, 현재에 기업의 재무제표로 나타난 금액을 기준으로 형성된 가치이다. 재무적 가치는 그 기업이 보고한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등을 기준으로 평가된 금액, 기업의 재무구조와 조달비용에 의하여 평가된 기업의 가치, 기타 향후 예상되는 재무상황 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금액 등이 이미 재무제표(financial statements)에 표시되었거나 표시될 금액을 말한다. 무형의 가치는 그 기업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의 가치 중 현재의 재무제표에는 나타나지 않았으나 향후의 재무제표로 표시될 것, 또는 표시되지는 않으나 기업의 가치에 중요하게 영향을 미칠 요인들을 말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기업의 경우 실제 재무제표에 나타나는 가치보다는 재무제표에 표시되지 않는 가치가 더 커질 수 있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워드 가치, 기업, 평가, 인적자원, 재무, 브랜드 |
2016년 9월 5일 월요일
기업의 가치개념 기업의 가치, 기업의 가치평가 범위
기업의 가치개념 기업의 가치, 기업의 가치평가 범위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