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 난 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 2. 유아교육현장에서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하고 있는 사례 1) 언어지능 사례 (1) 사례1 (2) 사례2 (3) 사례3 (4) 사례4 2) 논리-수학적 지능 사례 (1) 사례1 (2) 사례2 (3) 사례3 (4) 사례4 3) 공간적 지능 사례 (1) 사례1 (2) 사례2 (3) 사례3 4) 대인관계 지능 사례 (1) 사례1 (2) 사례2 5) 자기이해 지능 사례 (1) 사례1 (2) 사례2 (3) 사례3 3.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난 후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전통적 관점에서의 지능을 비판하면서 출발한 다중지능이론은 인간의 지적능력을 이해하는 한 가지 이론으로서 Howard Gardner에 의해 제안되었다. 전통적 관점의 지능은 주로 학교 상황에서 요구되는 언어, 수학-논리, 기억력 등의 일반적 능력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Gardner는 지능을 특정한 문화적 상황이나 공동체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산물을 형성하는 능력이라고 정의하면서 전체적인 일반 지능을 가정하고 있는 기존 지능의 개념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 난 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효정 외(2006). 다중지능이론과 수업. 양서원. 김명희 외(2009).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학지사. 박효정(1999).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교육학회.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 난 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키워드 다중지능, 다중지능편, 지능, 아이의 사생활, 시사점 |
2016년 9월 3일 토요일
유아발달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 난 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
유아발달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 난 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