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 2.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과 교수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d 본문 1) 주제 중심 통합 계획과 운영 유아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학습할 때는 자신의 현재 흥미에 기초하여 무의식적으로 모든 교과 영역을 통합하게 된다. 통합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운영함으로써 주제를 중심으로 연결된 지식을 갖게 되고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므로 주제 중심의 통합적인 교육과정 구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때 유아의 반응에 따라 교육내용 및 활동 방법을 융통성 있게 조절한다. 참고문헌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김경은, 민성혜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6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하고 싶은 말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과 교수방법을 설명하였다 키워드 유아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과 교수방법, 프로젝프 접근법,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 프로젝트 |
2016년 9월 9일 금요일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과 교수방법을 설명하시오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과 교수방법을 설명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