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7일 금요일

LG 옵티머스 시리즈 PR 전략

LG 옵티머스 시리즈 PR 전략
LG 옵티머스 시리즈 PR 전략.pptx


목차
1 . 환경분석
2 . 공중분석
3 . 커뮤니케이션 분석
4 . 조직분석
5 . 타겟 설정
6 . SWOT
7 . 문제점
8 . 전략도출


본문
스마트 폰의 시대
스마트 시대 패러다임이 모바일 기기에 응축
SMART PHONE = 스마트 시대의 대표

스마트 폰의 영향력 확대
휴대전화 가입자의 절반 이상 스마트 폰 시장으로 이동

스마트 폰 연구
스마트 폰의 소프트웨어 역량 격차 감소
높은 수준의 평준화


2011년 4분기 120억 원 흑자
내며 적자행진 마감.

2012년 1분기 389억 원 이익.

옵티머스 뷰만 2개월 동안 20만대 이상 팔린 것으로 추정. LG전자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 추진

할인율이 높아 가격 경쟁력 있지만 저렴한 폰으로 인식 우려

잠재적 경쟁자
- 스마트폰 제조 기술력

CPU, D램, 저장장치, 디스플레이, 터치스크린, 배터리, 카메라
베이스밴드, 수신기 등

- 생산라인

- 마케팅 비용, 로열티 등의 고액 사용료


이미 스마트폰 시장은 보편화 되었다.
공중 분석을 통해 스마트폰의 재 구매
의사가 86.7%로 매우 높음을 파악.

국내 스마트폰 구매 연령대 비중 중
20~30대가 64.78%로 절반 이상

- 우수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보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우수한
품질관리
- 국내외 체계적으로 구축된 R&D 능력
특화된 신기술 확보 통한 독창적인
신상품 개발 능력 보유 (H/W)


- 독보적인 디스플레이의 우수성
레티나 디스플레이(H/W)
- 스마트폰 라인업 50%이상 LTE 주력
(LTE를 기본으로 스마폰 제작 )
- 디자인 경쟁력
- 기기 할인율이 높음


키워드
LG, PR, 시리즈, 옵티머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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