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3일 일요일

해외 관광객 맞춤 외식 소셜커머스

해외 관광객 맞춤 외식 소셜커머스
해외 관광객 맞춤 외식 소셜커머스.pptx


목차
1.환경분석
2.문제상황
3.타겟설정&분석
4.아이디어&CASE
5.홍보방법&상용화
6.한계점&결론


본문
한류(韓流, 영어: Korean Wave)
대한민국의 대중문화뿐만 아니라 한국에 관련된 것들이
대한민국 이외의 나라의 사람들의 기호에 맞게 상품으로 만들어져 대중적 인기를 얻은 현상을 의미한다.

-타겟분석: 실제 사례자와의 인터뷰
위의 문제상황과 관련, 외국인 관광객의 의견을 참조.

Q: 지난 3월 한달동안 한국을 여행할 당시 불편 했던 점은?
(식음료 소비에 관련해 답변 부탁 )

A: 일본판 네이버에 가서 맛집과 설명을 일일이 검색해서 찾아가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택시와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음식점이 너무 다양해서 찾기 힘들었어요.
메뉴판이 한글로 되어있어서 불편했지만 음식점주인이 영어로 설명해줬어요.

네, 아주 좋아요.
한국사람들 경쟁 빨라요.빨리 사야돼요 쿠폰. 중국인 위한 쿠팡 좋아요


-기존의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를 표방.
다수의 구매자를 기다리는 것에 기존의 소셜커머스 특징에 상품성을 두지 않고
외국인들의 구매자체를 유도하기 위한 방편으로서 작용하도록 유도한다.
쿠폰의 기한을 늘리거나 혹은 국내 이용자들과 함께 구매하는 방안을 모색해
운영하여 참여업체들의 손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1. 어플리케이션 및 인터넷으로 접근 가능
2. 중국어 및 일본어로 다양한 정보 제공 + 가격 환산 기능=편리한 접근 & 이해도 ↑
3. 위치 안내 번역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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