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CJ Freshway 프레시 웨이 전략.pptx |
목차 1.CJ Freshway -선정이유 -기업분석 -기업전략 2.경쟁기업과 비교 3.결론 및 향후 전략 제시 본문 현재 급식 시장은 삼성,LG,CJ의 자회사인 웰스토리, 아워홈, 프레시웨이가 전체시작의 약 65%를 차지하고있다. 여기에 시장점유율 4,5위를 차지하고잇는 현대,신세계를 포함하면 전체 시장점유율 약 80%로 대기업이 시장을 잠식하고있다. 2003년 중학교 단체급식에서 발생한 식중독 사고로 인한 기업 매출 감소 대기업이 다양한 산업에 진출 → 소상인의 반감증가 BUT! CJ 프레시 웨이와 소상인들의 합작 = 프레시 원 실추된 기업 이미지 확보와 성장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 획득 CJ의 다각화된 점을 활용 = CJ 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과 급식시장에 집중 대부분의 식자재 취급하는 종합 식자재 유통업체로 성장 급식부문은 신메뉴 개발, 안전검사 강화 실추된 이미지 개선 식자재 유통 -CJ프레시 웨이 사업 매출의 90%를 차지 주 사업으로 공장원료,일반식당, 프랜차이즈식당, 식품대리점, 수출 등 다양한 곳에 유통 -아워홈 매출의 35%를 차지 자사에서 운영하는 프렌차이즈점에 대부분유통 급식시장 -CJ 프레시웨이 매출의10%를 차지 식중독 이후에도 지속적인 안전관리, 신메뉴 개발로 지속적 성장 이룩 -아워홈 매출의 60%를 차지 약 800여 곳에 하루에 100만끼의 식사를 제공 지속적 성장 이룩 키워드 전략경영, CJ Freshway 프레시 웨이 전략 |
2017년 4월 23일 일요일
전략경영 CJ Freshway 프레시 웨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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