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3일 일요일

전략경영 CJ Freshway 프레시 웨이 전략

전략경영 CJ Freshway 프레시 웨이 전략
[전략경영] CJ Freshway 프레시 웨이 전략.pptx


목차
1.CJ Freshway

-선정이유

-기업분석

-기업전략

2.경쟁기업과 비교

3.결론 및 향후 전략 제시


본문
현재 급식 시장은 삼성,LG,CJ의 자회사인 웰스토리, 아워홈, 프레시웨이가 전체시작의 약 65%를 차지하고있다.
여기에 시장점유율 4,5위를 차지하고잇는 현대,신세계를 포함하면 전체 시장점유율 약 80%로 대기업이 시장을 잠식하고있다.

2003년 중학교
단체급식에서
발생한 식중독
사고로 인한 기업
매출 감소

대기업이 다양한 산업에 진출 → 소상인의 반감증가
BUT! CJ 프레시 웨이와 소상인들의 합작 = 프레시 원
실추된 기업 이미지 확보와 성장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 획득

CJ의 다각화된 점을 활용
= CJ 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과 급식시장에 집중


대부분의 식자재 취급하는 종합 식자재 유통업체로 성장
급식부문은 신메뉴 개발, 안전검사 강화 실추된 이미지 개선

식자재 유통
-CJ프레시 웨이
사업 매출의 90%를 차지
주 사업으로 공장원료,일반식당, 프랜차이즈식당, 식품대리점, 수출 등 다양한 곳에 유통

-아워홈
매출의 35%를 차지
자사에서 운영하는
프렌차이즈점에 대부분유통

급식시장
-CJ 프레시웨이
매출의10%를 차지
식중독 이후에도 지속적인
안전관리, 신메뉴 개발로
지속적 성장 이룩

-아워홈
매출의 60%를 차지
약 800여 곳에 하루에
100만끼의 식사를 제공
지속적 성장 이룩


키워드
전략경영, CJ Freshway 프레시 웨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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