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8일 화요일

PR윤리와 쟁점

PR윤리와 쟁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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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윤리적 설득성
2. 윤리적 이슈
3. 윤리적 마케팅
4. 결론


본문
1.윤리적 설득성
마케팅 윤리의 개념과 본질은 무엇인가?
마케팅 PR에서 윤리적 설득성이란 개념은 실제 마케팅에서 적용이 가능한가?

1. 윤리적 설득성
마케팅 윤리의 개념과 본질은 무엇인가?

기업환경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며
현재, 잠재적 최종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물적 유통, 판매경로 및 촉진의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마케팅 PR에서 윤리적 설득성이란 개념은 실제 마케팅에서 적용이 가능한가?

Ethical persuasion is a human being s internal ability to treat others with respect, understanding, caring, and fairness in order to understand themselves and others.

회사 소비자

1.Explore the other person s viewpoint.
2.Explain your viewpoint.
3.Create resolutions.

2윤리적 이슈
다국적기업 혹은 국내기업에서 소비자 윤리문제를 야기한 이슈의 예는 무엇이 있는가?
광고와 마케팅이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비판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다국적기업 혹은 국내기업에서 소비자 윤리문제를 야기한 이슈의 예는 무엇이 있는가?

데이마케팅이란 특정요일이 가진 의미를 제품의 이름이나 속성과 연관을 가진 경우 제품 판매를 위한 특별한 날로 지정하여 날짜를 중심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해 가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한다. 기업의 입장에서 계절의 변화나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해 자연스럽게 고객의
소비를 촉진하도록 게기를 만들고 고객입장에서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할인혜택을 통해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데이마케팅이 과열되면서 과소비 조장을 낳는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빼빼로데이의 경우 2011년 11월 11일, 밀레니엄 빼빼로데이를 맞아 천년에 단 하루뿐이자 평생에 단 한 번밖에 없는 특별한 날 이라며 다른 해보다 특별한 의미를 두고 앞 다투어 마케팅과 광고 등을 쏟아냈다. 이는 빼빼로 데이와 상관없는 상품들을 부가적으로 진열하거나 인형, 각종 과자 등을 세트로 구성, 고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수능 이벤트와 결합해 판매를 부추기는 등 경기불황에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문제를 야기시켰다.

이 외에도 1+1마케팅, 9900원 가격측정, 끼워팔기 등 얼핏 보면 이득을 보는 것 같지만 필요 없는 물건까지 살 수 있어 과소비를 낳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끼워주니까 공짜가 생긴다는 착각에 빠질 수 있지만 그만큼 유통기간 내 빨리 소비를 해야 하는 부작용도 덩달아 따릅니다.



키워드
PR윤리, 쟁점, 윤리,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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