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맥집 마케팅전략.hwp |
목차 3. 가맥이란 무엇인가? - 가맥의 정의 - 가맥의 유래 - 전주에만 있는 이유 4. 가맥집의 현황 - 가맥집 메뉴 - 유명한 곳 - 설문조사 결과 5. SWOT 분석 - Strong - Weak - Opportunity - Treat 6. STP를 통한 마케팅 방향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7. 가맥이 나아가야 할 방향 - 인테리어 개선 - 쿠폰제 - 안주의 개선 7. 마케팅 홍보 방안 - 전주 지역 - 타 지역 9. Q&A 본문 가맥 은 가게맥주 의 준말입니다. 더 쉽게 말하자면 동네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맥주 를 뜻합니다. 전주의 가맥문화는 술집은 아니지만 동네슈퍼에서 맥주를 사서 먹되, 간단한 마른안주를 곁들여 먹는 것을 말합니다. 슈퍼마켓에서 맥주를 팔면서 동시에 가벼운 안주도 함께 내주는 것이죠 - 가맥의 유래 아마 인심좋은 전주사람들 특유의 정문화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동네 슈퍼마켓 앞에서 맥주만 들이키고 있는 손님의 모습이 안쓰러워 약간의 마른안주를 구워내주던 주인의 따스한 인심에서 가맥이 시작된 것은 아닐까요? 누구도 그 시작을 알 수는 없지만 전주 사람들은 대부분 가맥을 아주 자연스러운 문화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맥주만 홀짝이는 손님이 안쓰러워 베푼 작은 인심이 지금의 가맥문화를 만든게 아니냐는 것이죠. 사실 다른 지역에서 가맥과 비슷한 문화들이 실패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런 생각이 더욱 확실해 집니다. 보통의 사람들에게, 혹 가맥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슈퍼마켓 앞에서 맥주를 마시는 일은 근사한 술집에 가서 맥주를 마시는 일보다 훨씬 더 시시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슈퍼 주인의 작은 인심과 군데 군데 모여앉아 맥주를 들이키며 인생을 논하는 사람들의 대화와 분위기가 합쳐진다면 지금의 전주 가맥처럼 하나의 독창적인 문화를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죠. 가맥 이야말로 전주 사람들의 정 을 상징하는 문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키워드 마케팅전략, 가맥집, 마케팅, 전략, 마케팅 홍보 방안 |
2017년 4월 29일 토요일
가맥집 마케팅전략
가맥집 마케팅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