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6일 목요일

천연목욕용품 사업 경영 전략

천연목욕용품 사업 경영 전략
천연목욕용품 사업 경영 전략.pptx


목차
1.사업개요

1)기업소개
2)제품소개

2.시장현황

1)시장전망
2)수요자의 특성
3)경쟁업체 분석
4)SWOT분석

3. 생산전략
4.마케팅전략

1)STP전략
2)4P전략

5.인사계획

6.재무계획

1)매출
2)자본금조달계획


본문
인삼의 효능
인삼에 포함 되어있는 사포닌 성분
- 세포노화 방지 및 재생, 독성 해소
- 보습제역할, 피지억제에 효과적
- 항균작용으로 감염에 대한 저항력 높여주며 염증치료에 효과적
- 노화방지와 주름개선
- 모발영양 공급 및 탈모방지

사과의 효능
트러블 개선, 피부탄력 개선 및 재생
우울증치료에 효과적
팩틴성분 - 피부모공수축 및 피부기능강화
폴리페놀 성분 - 노화방지 및 미백효과, 보습 및 각질제거에 효과적

시장 전망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 추구
웰빙에 대한 선호도 증가 추세
"더바디샵"설문조사에서 대부분이 건강과 삶의 질 향상과 웰빙제품 사용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응답
식품안전,사회안전 등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질 수록 웰빙제품의 인기 상승
샴푸나 바디워시는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는 특성으로 인해 천연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 증가 추세

건강에 대한 위협, 환경오염의 심화, 새로운 질병의 확산, 사회의 경제수준 향상,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노년인구의 증가, 주 5일 근무제의 정착, 건강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의 변화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건강과 행복 추구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고, 이에 웰빙트렌드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될 것이다

수요자 특성
웰빙소비자들은 주어진 경제적 풍요로움보다는 육체적으로나 심신에 안정을 추구할 수 있는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원함
일부 소비 계층에만 한정되는 다른 소비 트렌드와는 달리 웰빙 트렌드는 폭넓은 대중성을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다
정신과 육체의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사고가 만연되면서 웰빙제품 선호, 단지 가격에 의해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닌 개인의 만족과 가치를 위해 제품 소비

경쟁업체
더바디샵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수입제품, 고급화된 이미지, 고가

비욘드
친환경 에코밸류 지향, 국내브랜드, 한국표준협회에서 조사한 2011년도 한국소비자 웰빙지수 바디케어제품 1위, 하지만 화학계면활성제 등 화학제품 사용


Strength(강점)
웰빙인증마크를 획득한 영주사과와 풍기인삼을 사용한 제품원재료부터 웰빙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신뢰성을 얻을 수 있음, 타사제품에 비해 가격저렴, 타사제품에 비해 화학적재료 최소한으로 사용

Opportunity(기회)
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와 웰빙상품에 대한 관심 증대로 천연 목욕용품 수요 증가, 피부에 직접 닿는 상품의 경우 천연 자연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 추세, 사회 불안으로 소비자들의 웰빙상품 선호 증가

Weakness(약점)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짐, 제품의 종류가 적음


Threat(위협)수요증가에 따른 경쟁력이 높아짐, 기후변화로 인한 수급의 불안정


키워드
천연목욕용품, 목욕, 사업, 용품, 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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