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의 법칙.pptx |
목차 01) 독점의 법칙 정의 & 설명 02)책 속 실패사례 03)국내 성공사례 04)국내 진행사례 05)결론 본문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은 단어를 두 회사가 동시에 소유할 수는 없다." 힘세고 오래가는 건전지 Energizer 지난 10년간 한국 건전지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 辛라면 브랜드 슬로건 '사나이 울리는 맛' 1986년, 농심 辛라면 개발 1989년, 농심 국내 라면시장 시장 점유율 60% 달성 '매운맛 라면 = 辛 라면' 브랜드 이미지 구축 현재 라면시장 신라면 시장점유율 25% '辛라면' 아성에 도전한 라면들 1996년, 오뚜기 '열라면' 출시 1997년, 삼양 '핫라면' 출시 1998년, 빙그레 '매운 콩 라면' 출시 1998년, 빙그레 '매운 콩 라면' 출시 2009년, 팔도 '틈새라면' 출시 2012년 3월, 팔도 '남자라면' 출시 2012년 6월, 농심 '진짜 진짜 라면' 출시 매운맛 라면 끊임없이 출시 한국인의 맛 = 매운 맛 맛있는 고급 피자의 제공으로 고객의 행복 추구 1985년 , 창립 이후 20년 이상 피자업계 시장점유율 200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2004년,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 피자부문 5년 연속 1위 '함께 즐겨요, 피자헛~'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함께 나눔(Sharing)'이란 컨셉 최근 국내 피자업계 시장점유율 17.5% 2위 초반, 브랜드 슬로건 '기름 뺀 수타 피자' 1998년, 환경 비즈니스 선정 피자 고객만족도 1위 2004년, 미스터피자 여성의 날 지정(매월7일) 'Made for Women'브랜드 슬로건 교체 2006년, 제6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최고 명품 브랜드 대상' 선정 2007년, 'Love for Women' 브랜드 슬로건 교체 최근 국내 피자업계 시장점유율 35% 박카스 약국에서 판매한다는 약점을 극복하기위해 타우린함량↓ 박카스F 출시(슈퍼 등 일반유통 공급) 비타 500 성공요인 1)경제적인 가격 2)소비자 트렌드 웰빙 3)스타 마케팅 키워드 독점, 법칙 |
2017년 4월 6일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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