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인터넷 광고 1-1 정의 1-2 역사 1-3 국내 현황 1-4 특징 1-5 종류와 사례 1-6 효과 1-7 한계 2.애드무비 2-1 정의 a.애드무비 성장 b.유사개념과 비교 2-2 특성 2-3 장점 2-4 한계와 나아갈 방향 본문 인터넷 광고란? 인터넷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광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개인이나 단체(기업)가 홍보를 목적으로 인터넷에서 서비스되는 웹을 비롯해 제반 기능을 이용하여 소리, 문자, 화상 등의 수단으로 게재, 방영하는 광고의 한 형태이다. 1990년 미국의 PC 통신 서비스 회사인 Prodigy가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의 가능성을 테스트 함 Canter & Siegel 변호사 사무소가 미국 이민 관련 광고를 인터넷에 7,000여 개의 뉴스그룹에 올린 사건 기술발전과 함께, 다양하고 새로운 기법의 인터넷 광고 출현 인터넷 광고는 TV광고, 신문광고에 이어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 광고 시장의 규모는 꾸준히 증가해왔음을 알 수 있다. 2005년을 기점으로 검색 광고비가 디스플레이 광고비를 뛰어넘었고, 2010년에는 광고비가 거의 2배 차이로 벌어졌다. Internet ad 밀어내기 방식 기존의 오프라인 광고처럼 광고주가 광고를 일방적으로 집행하는 것 끌어당기기 방식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능동적인 방식으로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특성을 잘 활용한 방법 팝업광고 팝업광고란 웹 브라우저가 열릴 때 새로운 창과 함께 그 위로 나타나는 배너를 말한다. 팝업광고는 주목률은 높지만, 너무 많은 팝업창으로 인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페이지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심어줄 수도 있다. 스폰서쉽 광고 스폰서 쉽 광고는 특정 사이트에 대해 스폰서를 제공하는 형태로 사이트에 회사의 로고나 브랜드를 명시함으로써 페이지를 방문한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것이다. 키워드 광고 키워드 광고는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나오는 창에 관련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는 기법이다. 일정기간 동안 고정 자리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광고가 필요 없는 시간대에도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 등 유동성을 발휘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키워드 인터넷, 애드무비, 애드, 무비, 광고 |
2017년 4월 16일 일요일
인터넷 광고 & 애드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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