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일 화요일

(국제경영) 원산지효과(COO)에 대한 이해와 상품과 국가 간의 조화 방안

(국제경영) 원산지효과(COO)에 대한 이해와 상품과 국가 간의 조화 방안
(국제경영) 원산지효과(COO)에 대한 이해와 상품과 국가 간의 조화 방안.ppt


목차
원산지효과(COO)
국가 이미지
상품-국가 간의 관계
상품-국가 간 조화 부조화
자발적 구매 예측
국가 이미지에 대한 고찰


본문
Summary

COO효과란?
Country - of - origin
원산지 효과
한곳이상의 장소에서 제조 (ex, 디자인- 우리나라, 제조-중국)
나라 이미지가 제품 카테고리와 관계하는 것

연구목적

COO(원산지 효과)의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는 것

1. COO는 나라와 제품 카테고리 사이에 적합한 설명을 해주는 단어
2. 의사결정자로 하여금 제품의 선호 조건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
3. 소비자의 특정한 국가에서 제조된 제품에 대한 태도가 어디에서 나오는지에 대한 식견을 제공

<국가 이미지>
1. 국가 이미지는 고객의 제품에 대한 자각을 끄는데 중요한 역할
2. 국가 이미지의 이해와 그것이 어떻게 형성되는 가 하는 것에 대한 이해는 제품 관리자에게 중요하다.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간의, 국가, 조화, 국제경영, 원산지효과, 방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