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8일 목요일

아동수학지도 현재 우리나라의 아동수학지도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점을 보완하여 현장에서 어떤 교수방법으로 접근할 것인지 개인 의견

아동수학지도 현재 우리나라의 아동수학지도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점을 보완하여 현장에서 어떤 교수방법으로 접근할 것인지 개인 의견
[아동수학지도] 현재 우리나라의 아동수학지도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점을 보완하여 현장에서 어떤 교수방법으로 접근할 것인지 개인 의견.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지도

2. 우리나라의 아동수학지도의 문제점
1) 아동수학지도의 강의식 교수법의 문제점
2) 아동수학지도의 개별화 교수법의 문제점
3) 아동수학지도의 발견학습 교수법의 문제점
4) 아동수학지도의 협동학습 교수법의 문제점

3. 문제점을 보완하여 현장에서 접근 가능한 교수방법 - 통합적 접근방법의 교수방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수학학습 심리학자들은 수학이 정신적이며 지적 활동이기에 수학의 구조에 대한 지식과 인간이 어떻게 사고하고 추론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지적 능력을 사용하는지에 관한 지식에 관심을 가졌다. 이런 가운데 유아에게 추상적인 수학개념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는 유아 수학교육에서 어려운 도전이 되었다. 유아의 수학능력, 특히 논리・수학적 사고의 발달은 성인의 가르치는 행위로나 수동적인 유아의 학습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수학적 사고의 발달은 유아들이 수학 현상을 탐구할 때 환경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과정에서 유아 스스로 지식의 구조를 이해하고 발견하도록 할 때에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우리나라의 아동수학지도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점을 보완하여 현장에서 어떤 교수방법으로 접근할 것인지 개인 의견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지현(2003).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신념. 유아교육연구.
김 만(2005). 탐구중심 수 활동에 의한 유아의 수학적 성향 변화탐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정주(2003). 유아교사의 수학교수 효능감 형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현재 우리나라의 아동수학지도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점을 보완하여 현장에서 어떤 교수방법으로 접근할 것인지 개인 의견을 적어보시오

키워드
아동수학, 수학지도, 수학, 아동수학지도, 문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