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 작성.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2, 유아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3. 유아수학교육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또한 수학교육의 인지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의적 측면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은 유아 스스로 물체를 조작하고 탐색하며, 또래 및 교사와의 언어적 상호작용을 기초로 하여, 실제 문제 상황을 수학적으로 추리하여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영유아 수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중략> 5) 참여자의 역할 교사는 유아의 놀이와 활동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교사는 게임규칙을 결정하게 함으로써, 교사도 자연스럽게 활동에 참여자가 될 수 있으며 시범을 보이거나 활동을 제안할 수 있다. 유아들은 교사를 모델 삼아 놀이나 활동을 확장할 수 있다. 참여는 유아의 자발성을 방해하거나 놀이를 중단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참고문헌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하고 싶은 말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실제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을 작성하였다. 키워드 유아수학교육,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유아수학교육의 교사의 역할, 교사의 역할 |
2016년 8월 28일 일요일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 작성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 작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