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8일 목요일

아동 상담의 의의와 목적 및 필요성, 아동발달과 상담, 문제행동, 유아기 문제 행동의 원인 및 특징, 지도 방법

아동 상담의 의의와 목적 및 필요성, 아동발달과 상담, 문제행동, 유아기 문제 행동의 원인 및 특징, 지도 방법
아동상담의 다양한 측면에서 조사분석과 유아기 문제행동의 지도방법.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상담의 의의
2. 아동상담의 목적과 필요성
1) 아동상담의 목적
2) 아동상담의 필요성
3.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4. 문제행동의 정의
5. 유아기 문제 행동의 원인 및 특징
1) 유아기 문제행동의 원인
2) 유아기 문제 행동의 특징
6. 가정 및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지도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아동상담의 과정 이론 및 기법을 토대로 아동 상담의 의의, 아동상담의 목적 및 필요성, 아동발달과 상담, 문제행동의 정의를 조사하여 보고, 유아기 문제 행동의 원인 및 특징과 가정 및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지도 방법에 대해 제시하시오

Ⅰ. 서론
아동상담은 아동들이 성장하면서 겪게 되는 '보통'의 문제가 더 심각하게 되거나 비행이나 정서장애로 되는 것은 예방하는 수단이다. 또한 아동들이 성장하고 발달 하면서 받는 긴장과 갈등에 잘 대처하도록 돕기 위하여 건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한 방법이다. 그리고 평가, 부모, 교사자문, 환경의 변화를 통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아동들을 돕는 중요한 치료책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상담의 과정 이론 및 기법을 토대로 아동 상담의 의의, 아동상담의 목적 및 필요성, 아동발달과 상담, 문제행동의 정의를 조사하여 보고, 유아기 문제 행동의 원인 및 특징과 가정 및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지도 방법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정문자 저, 아동상담의 이해 (유아기에서 학령기까지), 학지사, 2016
구은미, 박성혜, 이영미 외 1명 저, 아동상담, 양서원, 2014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상담이론과실제, 학지사, 2013


하고 싶은 말
아동상담의 과정 이론 및 기법을 토대로 아동 상담의 의의, 아동상담의 목적 및 필요성, 아동발달과 상담, 문제행동의 정의를 조사하여 보고, 유아기 문제 행동의 원인 및 특징과 가정 및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지도 방법에 대해 제시하였다

키워드
아동상담, 아동상담의 의의, 유아기 문제 행동의 원인, 유아기 문제 행동의 특징, 아동발달과 상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