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우리나라 보육 발달에서 영유아보육법 이후 달라진 점과 우리나라 보육교사 양성 제도의 방향.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보육 발달에서 영유아보육법 이후 달라진 점 2. 우리나라 보육교사 양성 제도의 방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영유아보육법이 제정된 이래 보육시설 및 보육아동의 규모가 확대되고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대한 요구의 증대 등 보육현실은 크게 변화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영유아보육법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따라서 법이 현실을 따라가지 못하고 오히려 보육 발전에 장애가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왔는데, 2004년 1월 영유아보육법 전면 개정하여 보육제도 개선사항을 대부분 수용하고 있다. 특히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에는 보육시설의 설치인가제, 보육교사의 자격제도, 평가인증제 등 보육발전 방안들이 모두 포함 되어 있어서 보육의 새로이 도약하는데 중요한 기초가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보육 발달에서 영유아보육법 이후 달라진 점과 우리나라 보육교사 양성 제도의 방향에 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모(2002). 영유아 보육의 정체성과 공보육의 방향.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표갑수(2004). 한국 보육사업의 현황과 발전과제. 한국영유아보육학. 김갑주(2005). 유아교육법규의 변천에 관한 연구. 동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보육과정 우리나라 보육 발달에서 영유아보육법 이후 달라진 점과 우리나라 보육교사 양성 제도의 방향에 관해 서술하시오 키워드 영유아보육법, 보육법, 보육교사, 양성제도, 교사 |
2016년 8월 31일 수요일
보육과정 우리나라 보육 발달에서 영유아보육법 이후 달라진 점과 우리나라 보육교사 양성 제도의 방향
보육과정 우리나라 보육 발달에서 영유아보육법 이후 달라진 점과 우리나라 보육교사 양성 제도의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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