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8일 목요일

최근의 특수교육 동향을 특수교육의 정의

최근의 특수교육 동향을 특수교육의 정의
최근의 특수교육 동향을 특수교육의 정의.hwp


본문
개별성과 주관성이 존중되는 21세기 새로운 패러다임에 알맞은 한국형 통합교육의 이념이 현장에 구체적으로 실천되고 구현되어야 한다.
통합교육이 세계적인 공감대를 갖고 있지만 실천적 측면에서는 우리나라 토착화된 문화와 토양등 특수성이 반영되어 한국형 통합교육의 모형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통합교육제도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서는 완전통합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최소한의 법적 제도적 환경 조성과 인프라구축, 사회구성원의 긍정적인 인식개선 특수교육관련 서비스구축의 활성화 등이 선행되어야 한다.
우리나라 전통적 특수교육 패러다임과 통합교육제도에 대한 재구조화의 시도는 한국형 통합교육이라는 새로운 틀 구축이라는 점에서 필요한 과제이다

시대가 변화하면서 장애를 바라보는 인식변화와 장애의 종류는 결정장애, 공황장애등 더 세분화 되고 다양해지고 환경만 변화면 얼마든지 일반인들과 같이 생활하면서 시민으로써의 권리를 주장하면 꿈을 가지고 직업을 실천하면서 동등하게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살아가는 시대가 되었고 우리는 더욱 더불어 살기위한 편리한 환경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하고 싶은 말
최근의 특수교육 동향을 특수교육의 정의

키워드
최근, 특수교육, 동향, 정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