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강점(Strengths) 1) 타깃 고객에 따라 차별화된 컨셉. 이 시장은 단순히 샌드위치버거를 중심으로 하는 전문점과 샌드위치버거와 함께 매장에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 판매하는 델리카페로 구분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이 두 가지 형태를 조금씩 혼합한 컨셉도 늘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HMR(가정 대용식) 컨셉을 혼합하기도 한다. 크라제는 기존 버거 전문점인 크라제 버거의 메뉴에 파스타와 라이스, 스테이크류를 판매하는 크라제 다이너와 스테이크류 등 일부 메뉴를 제외한 버거점과 다이너점의 전 메뉴를 제공하는 세미다이너의 3가지 컨셉으로 구분, 일반 전문점 시장과 델리카페에 이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 하고있으며 타깃 고객에 따라 차별화된 컨셉을 가진다. 크라제 다이너는 샌드위치나 버거 뿐 아니라 피자, 파스타, 샐러드, 수프등 조리과정이 비교적 간단한 메뉴를 함께 판매함으로써 단순한 샌드위치, 버거 전문점과 차별화 하고 있다. 다양한 컨셈을 가짐으로써 테이크아웃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패밀리 레스토랑처럼 고급스런 분위기의 매장 내에서 식사를 즐길수 있다는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즉, 양 측의 시장에서 모두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또한 크라제 버거의 가맹점 모델인 크라제버거2가 첫 청주점에 이어 수원점등 19개 매장이 오픈했다. 크라제버거2는 주문과 픽업이 셀프인 대신 메인메뉴 주문시 소다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하프셀프서비스 모델로 보다 가볍고 캐주얼하게 즐길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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