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4일 화요일

A+올리브영 마케팅전략드럭스토어의 개념과 특징/자사분석/경쟁사분석/환경분석/SWOT/STP/4P분석

A+올리브영 마케팅전략드럭스토어의 개념과 특징/자사분석/경쟁사분석/환경분석/SWOT/STP/4P분석
올리브영 마케팅.pptx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DRUGSTORE

1) 드럭스토어의 개념
2) 드럭스토어의 특징

Ⅲ. 자사분석

1) CJ 올리브영 기업소개
2) MISSION & VISION & SLOGAN
3) CJ 올리브영 유통구조
4) CJ 올리브영 역사
5) CJ 올리브영브랜드 정체성

Ⅳ. 시장분석

1) 내부환경분석
2) 거시환경분석

Ⅴ. 경쟁사

1) GS왓슨스
2) W스토어
3) 다이소

Ⅵ. STP 전략

Ⅶ. SWOT 전략

Ⅷ. 4P 분석



본문
1) 드럭스토어의 개념

드럭스토어란, Drug + Store의 합성어로 슈퍼마켓의 비식품과 관련된 화장품, 의약품, 일용잡화 등을 혼합하여 판매하고 있는 혼합된 소매 업태를 말한다.
이는 유통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의 차별화된 포지셔닝으로 운영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조제약과 건강 및 미용 상품을 주력으로 하여 소비자의 일상생활의 편리성에 대한 NEEDS를 만족시켜 주는 상품을 가지고 Self 판매 & 장시간 영업하고 주거 지역에서 가까운 편리한 입지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소매업이다.
드럭스토어는 규모에 따라서 편의점 형, 수퍼 드럭스토어, 일반형, 수퍼 수퍼 드럭스토어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편의점 형은 60~100평의 규모이며 일반형은 100~300평, 수퍼드럭스토어는 450~1300평, 수퍼 수퍼 드럭스토어는 1500평 이상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하고 싶은 말
A+올리브영 마케팅전략드럭스토어의 개념과 특징/자사분석/경쟁사분석/환경분석/SWOT/STP/4P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