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9일 일요일

아동과학교육과 관련된 노래와 율동의 목록을 만들고 각기 과학교육의 어떤 내용과 관련이 있는지 분석해보세요

아동과학교육과 관련된 노래와 율동의 목록을 만들고 각기 과학교육의 어떤 내용과 관련이 있는지 분석해보세요
아동과학교육과 관련된 노래와 율동의 목록을 만들고 각기 과학교육의 어떤 내용과 관련이 있는지 분석해보세요.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음악활동과 아동과학교육
2. 아동과학교육관련 노래와 율동 목록 및 관련 과학교육 내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음악활동과 아동과학교육
일반적으로 음악과 과학은 다른 속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음악활동과 과학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통합적 접근의 가능성을 찾을 수 있다.
첫째, 음악과 과학은 소리라는 속성으로 연관성을 찾을 수 있다. 모든 소리는 공기의 진동으로부터 비롯되며 음악에서의 소리도 공기 속에서 일어나는 진동현상의 하나이다. 이러한 진동은 점차 그 주의의 공기를 통해 퍼져나가고 마침내 인간의 청각기관에 의해 이러한 진동이 감지되었을 때 우리는 그것을 소리라고 하

참고문헌
- 서혜진, “음악과 수학ㆍ과학의 통합 주제 교수ㆍ학습 방안”, 한국교원대, 2012
- 류경화, “유아음률활동”, 동문사, 1998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교육과 관련된 노래와 율동의 목록을 만들고 각기 과학교육의 어떤 내용과 관련이 있는지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