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교육과 관련된 노래와 율동의 목록을 만들고 각기 과학교육의 어떤 내용과 관련이 있는지 분석해보세요
아동과학교육과 관련된 노래와 율동의 목록을 만들고 각기 과학교육의 어떤 내용과 관련이 있는지 분석해보세요.hwp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음악활동과 아동과학교육 2. 아동과학교육관련 노래와 율동 목록 및 관련 과학교육 내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음악활동과 아동과학교육 일반적으로 음악과 과학은 다른 속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음악활동과 과학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통합적 접근의 가능성을 찾을 수 있다. 첫째, 음악과 과학은 소리라는 속성으로 연관성을 찾을 수 있다. 모든 소리는 공기의 진동으로부터 비롯되며 음악에서의 소리도 공기 속에서 일어나는 진동현상의 하나이다. 이러한 진동은 점차 그 주의의 공기를 통해 퍼져나가고 마침내 인간의 청각기관에 의해 이러한 진동이 감지되었을 때 우리는 그것을 소리라고 하
참고문헌 - 서혜진, “음악과 수학ㆍ과학의 통합 주제 교수ㆍ학습 방안”, 한국교원대, 2012 - 류경화, “유아음률활동”, 동문사, 1998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교육과 관련된 노래와 율동의 목록을 만들고 각기 과학교육의 어떤 내용과 관련이 있는지 상술하였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