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9일 일요일

본인이 초등장애아동을 둔 가족이라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어떻게 애쓸지 서술하시오

본인이 초등장애아동을 둔 가족이라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어떻게 애쓸지 서술하시오
본인이 초등장애아동을 둔 가족이라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어떻게 애쓸지 서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적장애를 가진 초등장애아동 가족이라고 가정할 때 아이의 교육방법
2. 아이의 교육을 위한 실천적 방법(근방에 위치한 초등장애교육 시설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지적장애를 가진 초등장애아동 가족이라고 가정할 때 아이의 교육방법
본인이 지적장애를 가진 초등장애아동 가족이라고 가정할 때 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일반아동과의 통합교육을 시키려고 노력할 것이다. 통합교육이란 장애를 지닌 유아들과 함께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갖도록 제공 한다는 원리에 입각한 것으로, 통합교육은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을 일반교육체계 속에서 시간과 공간을 동등하게 참여시켜 함께 교육받게 하는 것이다.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은 1950년대 후반부터
.
.
2. 아이의 교육을 위한 실천적 방법(근방에 위치한 초등장애교육 시설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본인이 아이의 통합교육을 위해 무작정 일반학급에 배치하는 물리적 통합을 시도한다면 위와 같은 통합교육의 효과가 발생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장애아동에게 통합교육을 제공할 때 시간이나 장소같이 물리적인 측면보다는 프로그램의 질적인 면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측면에서 본인이 사는 곳의 근방에 위치한 초등장애교육 시설의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본인이 사는 장소는 시흥시로서 이곳에는 장애우들과의 통합교육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 가는 학교가 있어 본인의 관

참고문헌
- 김미옥, “장애인복지실천론”, 나남출판, 2003
- 윤지예, “통합교육에 대한 통합유치원 교사와 일반유아의 인식과 태도”, 숙명여대, 2011
- 신수진, “통합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장애아동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동국대, 2007

하고 싶은 말
본인이 초등장애아동을 둔 가족이라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어떻게 애쓸지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