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맥도날드의 기업역사 (2) 맥도날드 경영이념 (3) 맥도날드의 글로벌전략 분석 ① 표준화전략 ? 현지화전략 (4) 맥도날드 글로벌 전략사례연구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즉, 소비자들의 수요에 반응하기 위해 전략을 내놓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늦은 것이다 정리하자면 맥도날드는 결국 발 빠르게 변하고 있는 핵심 타겟 고객에 대한 수요의 변화와 젊은 2030세대에 트렌드 변화를 더욱 제대로, 빠르게 파악해서 이러한 흐름에 맞춘 사업전략, 마케팅전략의 혁신이 대대적으로 필요하다. 즉, 글로벌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을 잘 이용하고 있는 맥도날드라 할지라도 시장과 소비자 수요의 급속한 변화에 신속한 대응속도로 전략을 구사하지는 못한 것이다. 또한 이렇게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의 트렌드를 빠르게 분석해 시사점 및 통찰력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전략적인 대응방법의 통찰력도 제공해주는 단기적인 경영 전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기업의 성장에 무척 도움이 될 것이다.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글로벌전략 사례분석및 나의견해에 대해총 12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