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4일 화요일

올리브 영의 마케팅 분석 및 전략(시장분석과 경쟁사 롭스와의 비교)

올리브 영의 마케팅 분석 및 전략(시장분석과 경쟁사 롭스와의 비교)
올리브영 과제.pptx


목차
1. 드럭스토어
가.의미와 역사
나.시장현황
다.직면한 위기

2. 롭스VS올리브영
가.접점지역 특징 및 현황
나.브랜드별 경쟁력

3.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가.광고전략
나.홍보
다.판매촉진
라.인적판매

5. 결론

본문
1. Drug Store 의미
약국에서 파생되어 진화된 형태의 소매점으로 약품을 중심으로 하면서 일용 잡화와 음.식료품을 함께 취급하는 것이 기본적인 형태
현재 한국은 화장품 종류를 중심으로 하면서 기타 일용 잡화와 간단한 음.식료품을 함께 취급

2. Drug Store 시장의 역사
1999년 CJ에서 올리브영 매장을 처음 개설
의약품 보다는 뷰티와 헬스 위주의 매장을 운영하면서 2030 여성층을 주된 고객으로 설정
GS리테일이 홍콩의 왓슨스와 제휴하여 2005년 GS왓슨스를 출점하였음며,
2012년부터 지방에 매장을 급격히 늘림.
2010년 무렵부터 코오롱이 W-Store를, 신세계가 이마트를 통해 분스(BOONS)를 런칭
2011년 농심이 판도라를 런칭
2013년에는 롯데쇼핑에서 미투전략을 걸고 롭스(LOHB’s)를 런칭

하고 싶은 말
국내 헬스&뷰티 시장의 선두주자 올리브영의 분석입니다.

유통강자 롯데가 런칭한 브랜드 롭스와의 접점지역에서의 경쟁에서 앞서기 위한 전략을 제시합니다.

기본적인 드럭스토어 의미와 역사, 시장현황, 위기, 롭스와 올리브영의 비교, 접점지역 특징 및 현황과 브랜드별 경쟁력, 그리고 올리브영의 마케팅 전략들을 소개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