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9일 일요일

어린이집에서 학부모 지원과 긍정적인 관계 맺기

어린이집에서 학부모 지원과 긍정적인 관계 맺기
어린이집에서 학부모 지원과 긍정적인 관계 맺기.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의 학부모 지원
1) 영유아기 발달에 대한 이해 제공
2) 자녀지도방법에 대한 지식과 정보 제공
3) 부모역할의 중요성 인식
4) 가족관계 개선
5) 가족환경 개선
6) 지역사회환경의 적응
2. 어린이집에서 학부모와 긍정적인 관계 맺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의 학부모 지원
1) 영유아기 발달에 대한 이해 제공
영유아기는 신체적 특성, 사회ㆍ정서적, 인지적 발달 등에서 성인과는 매우 다른 특성을 보이므로 아동의 흥미와 욕구를 중심으로 아동의 자연적인 발달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아동에게 가장 크고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부모가 그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성인들은 성인 중
.
.
2. 어린이집에서 학부모와 긍정적인 관계 맺기
어린이집에서 학부모와 긍정적인 관계는 당연히 맺어져야 한다. 하지만 어린이집에서는 종종 부모와 갈등상황이 일어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부모가 어린이집에 자녀의 교육에 대해 끊임없이 요구하는 상황에서 갈등이 일어나거나 아이가 갑자기 아픈 경우에 갈등상황이 발생하곤 한다. 또한 부모가 평소에는 무관심하다가 하나의 사건을 통해 폭발하는 사건형일 경우 갈등이 발생한다. 예를 들면, 어린이집에서 폭력성을 보이는 아이가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방안을 강구하는 부모모임 자리에는 참석조차 안 하다가 자신의 아이가 그 폭력성이 있는 아이에게 조그마한 상처라도 입으면 이에 대해

참고문헌
- 이순형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6
- 박은혜, “유아교사론”, 창지사, 2013
- 박찬옥외, “보육학개론”, 정민사, 2013
- 보건복지부, “시설장보수교육”, 2000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에서 학부모 지원과 긍정적인 관계 맺기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