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으로 경험하는 계절변화에 대해서 유아들이 관심을 가지고 파악해볼 수 있도록 우리나라 사계절을 주제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계절변화에 대해서 유아들이 관심을 가지고 파악해볼 수 있도록 우리나라 사계절을 주제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hwp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사계절에 대한 설명과 이에 따른 교육목표 2. 각 계절에 활동할 수 있는 놀이 학습활동 계획 1) 봄 2) 여름 3) 가을 4) 겨울 3. 연계활동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1) 사계절 놀이활동에 대한 연계활동(수학) 2) 가을 놀이활동에 대한 연계활동 3) 겨울 놀이활동에 대한 연계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우리나라 사계절에 대한 설명과 이에 따른 교육목표 우리나라 사계절의 변화는 여러 가지 사물이나 자연물, 생명체 및 자연현상의 변화를 함께 보여준다. 이러한 면은 과학과 공학기술의 발전으로 과학과 공학이 유아의 생활 속에 차지하는 비중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그 관심의 폭은 더욱 넓어지고 있다. 따라서 유아들의 탐구 본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주면서 과학적 기초지식을 알아가게 하는 차원에서 우리나라 사계절은 좋은 물리적 환경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유아들이 이해할 수 있는 과학적, 공학적 기초지식은 성인과 다르다. 발달 특성상 유아들은 . . 2. 각 계절에 활동할 수 있는 놀이 학습활동 계획 1) 봄 ㆍ활동명 씨앗 관찰 및 심어 보기 ㆍ활동목표 첫째, 씨앗을 종료별로 분류한다. 둘째, 씨앗의 생김새가 다른 것
참고문헌 - 문미옥외,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 교문사, 2000 - 박종순, “가정보육시설의 실외놀이 운영실태 및 교사의 인식”, 중앙대, 2011 - 이순희,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보건복지부, “만5세 누리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 자료집”, 2011
하고 싶은 말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계절변화에 대해서 유아들이 관심을 가지고 파악해볼 수 있도록 우리나라 사계절을 주제로 교육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