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J 올리브영 기업소개 2) MISSION & VISION & SLOGAN 3) CJ 올리브영 유통구조 4) CJ 올리브영 역사 5) CJ 올리브영브랜드 정체성
Ⅳ. 시장분석
1) 내부환경분석 2) 거시환경분석
Ⅴ. 경쟁사
1) GS왓슨스 2) W스토어 3) 다이소
Ⅵ. STP 전략
Ⅶ. SWOT 전략
Ⅷ. 4P 분석
본문 Ⅲ. 자사분석
1) 대한민국 No.1 헬스& 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OLIVE : NATURAL, HRALTHY 상징 자연 친화적인 내면의 건강함을 통해 외면의 아름다움 지향 YOUNG : Enjoy, ENERGY, FUN 상징 내면의 건강함을 통해 외면의 젊음 지향
올리브영은 국내 최초 드럭스토어를 이끌어 가고 있는 선두기업으로 자연주의와 식물성 느낌의 “올리브”와 “영”을 합성하여 홍콩 데어리 팜을 합작 파트너로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CJ의 경영이념 “Only One 정책의 새시장인 블루오션을 찾아 나선 분야가 드럭스토어 시장으로 올리브영은 직영점 체제를 구축하여 시장 선점에 나섰으며 기존의 약사 중심형의 드럭스토어를 Health와 Beauty의 개념을 도입한 드럭스토어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선두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젊음을 모든 사람들과 공유하여 전파하려고 노력하는 올리브영의 경영방침이 담겨있는 브랜드의 철학을 고수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A+올리브영마케팅드럭스토어/자사분석/올리브영 브랜드 정체성/시장분석/경쟁사/SWOT/STP/4P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