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
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hwp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교육철학 2.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설립배경 및 교육프로그램 구성 1) 설립배경 2) 교육프로그램 구성 3.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교육철학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개방주의교육과정은 듀이의 실용주의 철학, 피아제의 발생학적 인식론, 그리고 인본주의 심리학을 교육적 기초로 삼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자이스가 말하는 절충식 교육과정 설계 모델의 한 유형이라 볼 수 있다. 절충식 교육과정은 기본적으로 교육과정의 테두리가 분명하지 않고 각 요소 간의 구분도 엄 . .
참고문헌 - 이기숙외,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권선진, “한국의 일반유아 교육프로그램과 영재유아 교육프로그램의 비교분석연구”, 성균관대, 2006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하고 싶은 말 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상술하였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