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9일 일요일

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

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
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교육철학
2.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설립배경 및 교육프로그램 구성
1) 설립배경
2) 교육프로그램 구성
3.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교육철학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개방주의교육과정은 듀이의 실용주의 철학, 피아제의 발생학적 인식론, 그리고 인본주의 심리학을 교육적 기초로 삼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자이스가 말하는 절충식 교육과정 설계 모델의 한 유형이라 볼 수 있다. 절충식 교육과정은 기본적으로 교육과정의 테두리가 분명하지 않고 각 요소 간의 구분도 엄
.
.


참고문헌
- 이기숙외,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권선진, “한국의 일반유아 교육프로그램과 영재유아 교육프로그램의 비교분석연구”, 성균관대, 2006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하고 싶은 말
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