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Sears 마케팅 전략.pptx |
목차 1.Sears 소개 2.경쟁 우위 전략 3.환경 분석 및 SWOT분석 4.STP 전략 5.마케팅믹스(4P) 6.결론 및 시사점 본문 양판점 - 미국 식품을 제외한 다양한 일상생활용품을 취급하며, 주로 중저가브랜드(PB제품)를 판매하는 종합소매점(체인)을 지칭한다. - 제품구성 : 백화점과 슈퍼마켓의 중간 정도로, PB제품이 90%를 차지함 - 가 격 : 백화점(NB제품이 90%)과 할인점의 중간정도의 가격 - 규 모 : 백화점과 비슷한 규모 - 운 영 : 할인점과 같이 운영됨 (다점포, 체인화) 대표적인 예 : Sears, J.C. Penny, Montgomery Ward, Target 양판점 - 한국 한국의 양판점이 성공하지 못한 원인! 체인화 하지 않음. (1~2개 점포만 운영 유명 브랜드를 백화점에 비해 많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수 없음) 상대적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판매. 주 고객층이 백화점이나 할인점으로 흡수됨. 다양한 중저가 제품(PB제품)의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음. 체인화 하지 않음. (1~2개 점포만 운영 유명 브랜드를 백화점에 비해 많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수 없음) 상대적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판매. 주 고객층이 백화점이나 할인점으로 흡수됨. 다양한 중저가 제품(PB제품)의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음. 1886년도에 설립된 소매 업체로서 주로 자사제품(PB제품)을 취급하는 GMS형태의 소매업체이다. 거대한 유통망과 분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키워드 PB제품, 제품, 양판점, 체인화, 할인점 |
2017년 8월 15일 화요일
유통관리론 Sears 마케팅 전략
유통관리론 Sears 마케팅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