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마케팅 전략.pptx |
목차 <삼성> - SWOT분석 - 삼성 영업이익이 낮은 이유 - 삼성과 노키아의 시장점유율과 판매율 - 각 제품별 마케팅전략 사용 - 이동통신사별 갤럭시의 차이 <LG> - SWOT분석 - LG전자의 실적 - LG 스마트폰이 부진에 빠진 이유 - 각 제품별 마케팅전략 사용 <삼성과 LG의 향후과제> <출처> 본문 SWOT - 삼성 S-강점 진보적인 기술 및 튼튼한 제품의 품질 높은 고객 충성도 뛰어난 AS제도 다양한 마케팅으로 인한 높은 인지도 자체부품 공급 능력 W-약점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독자적 소프트웨어의 불안정성 전략모델 부재 디자인의 획일성 고객의 needs 파악이 뒤처짐 O-기회 스마트폰의 대중화 추세 세계 시장에서 휴대폰 판매 점유율 지속 성장 무선네트워크(Wi-Fi)의 개방 및 확대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발전 다양한 신기술의 연구 및 개발 T-위협 경쟁심화 하드웨어 기술의 평준화 가격경쟁의 심화 삼성이 갤럭시를 통신사마다 다르게 내놓은 이유 삼성전자가 SK텔레콤 에게만 갤럭시S를 공급한 이유는 오랫동안 SK텔레콤과 삼성 전자가 맺었던 파트너관계가 돈독했기 때문인 점을 들 수 있다. SK텔레콤은 10여 년간 플랫폼연구를 소홀히 하지 않았고 이것이 삼성전자가 KT가 아닌 SK텔레콤과 손을 잡은 이유로 볼 수 있다. 또한 갤럭시S는 KT와 애플의 아이폰에 대항하기 위한 공동의 이해와 협의를 통해 만든 결과물이기 때문에 참여도 하지 않은 KT, LG유플러스에게 갤럭시S를 공급 하는 건 옳지 않다고 판단한 것으로 생각된다. 두번째 이유로는 KT의 애플의 아이폰 도입때문에 그 이후 KT와 삼성전자의 관계가 껄끄러워졌기때문임을 들 수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삼성전자는 한동안 SK텔레콤 에게만 갤럭시S독점공급을 하였다. 사실 갤럭시S를 SK텔레콤과 공동 의 이해를 바탕으로 만들어내고 우선 공급하고 있는 삼성전자로서는 시장점유율이 얼마되지 않는 LG유플러스와 아이폰 공급으로 삼성전자의 감정을 상하게 한 KT에게 동일한 스펙의 갤럭시S를 공급하거나, 만일 이리하여 SK텔레콤의 심기를 불편하게 할 이유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의 협력관계를 지속할 수 있으면서도 KT, LG유플러스 를 이용한 다양성과 판매증대 효과도 기할 수 있는 방법 으로 갤럭시S보다 스펙 다운한 갤럭시K, U를 내놓은 것이라 생각된다.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삼성, LG 홈페이지 IDC/전자신문 한국일보 네이버 블로그 한국일보 한경닷컴 한국경제 헤럴드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1004000425)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10272108445&code=930201) http://cafe.naver.com/jongsub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45 http://blog.naver.com/e_mnb?Redirect=Log&logNo=90112173265 http://cafe.naver.com/dieselmani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777075 키워드 마케팅, 스마트폰, 스마트, 전략, 폰 |
2017년 8월 30일 수요일
스마트폰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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