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9일 토요일

CJ E&M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CJ E&M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CJ E&M 경영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제안및 나의의견.hwp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CJ E&M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Ⅲ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1) 산업의 현황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
4) 시장여건

2.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1) 산업 내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4) 공급자의 교섭력
5) 소비자의 교섭력


Ⅳ 기업내부분석

1. 기업현황

2. 가치사슬분석(Value Chain)
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
3) 배급(Distribution)
4) 상영(Exibition)
5) Other Business

Ⅴ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제안

1. 마케팅 목표

2. 전략제안
1) Ensoff Matrix로 살펴본 성장전략 - 3D영화를 통한 제품개발전략

2. 3D영화를 앞으로의 성장동력이라 보는 이유
1) 3D영화란 무엇인가
2) 국내 영화산업에서 3D영화 증가추세
3) 3D영화에 대한 최근 소비자반응

Ⅵ STP 전략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활동의 정도
2) 가격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 활동량에 따른 타겟팅
2) 인구통계학적 기준(연령)
3. 위상정립(Positioning)

Ⅶ 4P 전략

1. 제품 및 서비스 전략(Product & Service)
1) 3D 콘텐츠 기술 투자
2) 서비스접점 관리
2. 유통전략(Place)
1) 기존 유통망 최대한 활용
3. 가격전략(Price)
1) 기술개발을 통한 3D 영화 가격하락
4. 광고 및 판촉전략(Promotion)
1) 3D 기술 대중화전략
2) SNS 적극 활용


Ⅷ 나의 의견

본문
1) 3D 기술 대중화전략
현재 청담동에 존재하는 CJ CGV 컬쳐플랙스(cultureplex)와 같은 복합 문화공간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기존 3D기술은 물론 차세대 3D기술과 4D기술 등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 이를 통해 차세대 기술에 대한 투자를 아낌없이 하고 있는 기술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단순한 영화관이 아닌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하려고 하는 CJ E&M Pictures 와 CJ CGV의 미래상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이는 우리의 경쟁자를 기존의 영화산업 군내 경쟁자로 한정하지 않고 놀이공원, 백화점, 공연장과 같은 다른 산업군으로 넓힘으로서 자사의 포지션을 영화산업시장을 뛰어넘는 문화산업시장 전반으로 확대 시켜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키워드
CJ E&M, CJ, CJ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슈퍼스타k, 마케팅믹스, 마케팅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