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30일 수요일

스포츠경영 비인기 관람 스포츠의 활성화 -씨름

스포츠경영 비인기 관람 스포츠의 활성화 -씨름
[스포츠경영] 비인기 관람 스포츠의 활성화 -씨름.pptx


목차
Part 1 What is 씨름?
Part 2 씨름의 현 위치
타 주제와 비교
발전방향


본문
씨름?

샅바나 띠를 넓적다리에 걸친 두 사람이 서로 부둥켜안고 힘과 재주를 부려 상대방을 먼저 넘어뜨리는 것으로 승부를 내는 한국 고유의 운동

발전과 쇠퇴

현대의 씨름은 1912년 , 단성사 최초 시작
일제치하 때 이루어졌지만 끊임없이 유지
1980년대에는 이만기,강호동등의 스타를 배출하며 전성기

씨름의 인기가 급속도로 떨어져 프로 씨름경기는
더 이상 개최되지 않는다

2004년 연간 160억 원 의
씨름단 홍보효과가 지난해에는
15억 원 에 불과했다"
- 현대중공업




생생한 현장감'을 주고
'친목 도모의 장'을 이루고,
'경기장의 흥분과 열기'
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키워드
스포츠, 스포츠경영, 비인기, 관람, 활성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