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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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화장품 시장 분석
1) 라이프 스타일 현황분석
2) 화장품 내수 규모추이
3) 세계 화장품 산업 시장 규모와 성장률
4)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Ⅲ. 화장품 산업분석
1)화장품의 기능
2) 화장품 산업의 정의
3) 화장품 산업의 특성
4) 화장품 산업 분석
5) 화장품 시장 상황

Ⅳ. 자사분석
1) 토니모리 소개
2) 브랜드 소개
(Concept, Symbol, Vision)
3) 회사연혁

Ⅴ. 경쟁사 분석
1) The Bodyshop
2) 미샤
3) 스킨푸드
4) 이니스프리
5) 더페이스샵
6) 에뛰드 하우스

Ⅵ. 3C분석
1) Customer
2) Company
3) Competitor

Ⅶ.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Ⅷ.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reat

Ⅸ.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
Chapter 01. 서론

21세기 글로벌 경쟁이 시작되면서 기업들 간의 경쟁은 기존의 단순 경쟁에서 벗어나 다국적인
복합경쟁의 시대로 진입하게 되었으며 화장품 업계도 이러한 시대적 추세에 따라 글로벌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또한 경제가 발전하고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자신의 개성을 표출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요구증대로 인하여 화장품 산업은 새롭게 각광받고 갈수록 성장하는 추세에 있다.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은 다국적 브랜드의 대거 진출과 저가 상품을 중심으로 하는
중소 화장품회사의 신규진출로 인하여 양적으로 포화상태에 놓여 있는 상황이다.

로드샵 포화상태로 소강상태를 보이던브랜드 샵들의
확장 경쟁이 다시금 불붙을 전망


최근 이니스프리와 토니모리 등
후발주자들의 기세가 커지고
있는데다 매장 계약이 만기 되는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어 큰 지도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 불거지고 있는 수입사의
브랜드 샵 진출설과 국내 유명 멀티
브랜드 샵의 단독 샵으로 여기에
리뉴얼 및 컨셉 변화가 예상되는
브랜드 샵들까지 더해져 이미 마켓에
보이지 않는 경쟁 기류가
무르익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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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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