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에 대한 설명과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쓰시오
상호작용에 대한 설명과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쓰시오.hwp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의 개념 2.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 1) 교실분위기 측면 2) 물리적 환경측면 3) 교사의 언어 환경측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상호작용의 개념 상호작용이란 유기체가 사물이나 사람과 주고받는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으로, 진정한 의미에서 상호작용은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대인관계 속에서 사람과 주고받는 상호작용이다. 최초의 상호작용은 영아가 양육자에게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등으로 자신의 호기심, 욕구 등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등으로 자신의 호기심, 욕구 등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시작되는 것으로,
. . 2.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 1) 교실분위기 측면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려면 수용적 분위기 환경이 이루어져야 한다. 교사의 수용적 분위기는 영유아들에게 자유롭고 편하게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은 영유아의 발달 전반에 광범위하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교사는 항상 영유아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영유아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고 이해하고 공감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쫓기듯 듯한 대화 분위기나 반드
참고문헌 - 이재진, “영유아 교사의 놀이신념, 놀이교수효능감,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관계”, 가톨릭대, 2013 - 김선주, “교사-유아의 개별 상호작용을 통한 3세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 사례 연구”, 중앙대, 2005 - 정남미, “유아언어교육”, 창지사, 2013
하고 싶은 말 상호작용에 대한 설명과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