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 방법 1) 언어 놀이영역의 구성 방법 2) 책보기 영역의 구성 방법 3) 수?조작놀이 영역의 구성 방법 4) 과학 놀이영역의 구성 방법 5) 역할 놀이영역의 구성 방법 6) 컴퓨터 영역의 구성 방법 7) 조형 영역의 구성 방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일반적으로 활동실은 유아의 효율적 학습활동을 위해 흥미영역별로 구성된다. 흥미영역은 학습내용이나 학습활동의 성격에 따라 각종 교재ㆍ교구나 자료들을 유사한 범주끼리 구획별로 구분ㆍ정리해 놓은 것으로서 학습영역 혹은 활동영역 이라고도 부른다. 유아교육과정의 유형이나 성격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활동실에는 몇 개의 흥미영역을 설치ㆍ운영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 방법에 대해서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보건복지부(2012).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김기홍(1994). 유아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학문사. 양옥승(2004). 유아 때부터 시작하는 자유선택 교육. 학지사. 교육부(2000). 유치원 활동지도 자료. 서울: 국정 교과서 주식회사.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 방법에 대해서 기술하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