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의 인성이란
2.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 1) 인간화 과정을 위한 교육 2) 전문성 3) 신념 4) 상호작용을 위한 노력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사회적인 관점에 인성은 사람됨의 가치척도를 의미하며 사회 구성원으로 속한 인간이 추구할 덕목과 품성, 마음씨 등으로 윤리적 가치를 강조한다. 인간은 본래의 성질과 인간다운 가치가 포함한 도덕적, 사회적 품성을 의미 한다. 이것은 한 개인이 속한 사회적 가치와 덕목으로 원활한 인간관계와 효율적인 사회적 능력 함양을 기르는 것으로 본다. 인간은 자신이 속한 사회 일원으로 살아가기 위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특징이 있으며 인간다운 마음과 행동으로 인성을 강조하고 개인의 감성능력과 순응성 및 사회 규칙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 도덕성으로 인성을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교사가 갖추어야할 인성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 유아교육선진화 방안, 교육과학기술부, 2010. 강석환, 교사의 가치관에 관한 연구,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김정희 외, 유아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인식이 직무성과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2012.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가 갖추어야할 인성에 대해 논하시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