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2일 일요일

국가별 보디랭귀지(Body Language) 유형과 주의할 점

국가별 보디랭귀지(Body Language) 유형과 주의할 점
국가별 보디랭귀지(Body Language) 유형과 주의할 점.ppt


목차
1. 보디랭귀지(Body Language)의 어원
2. 우리나라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가별 보디랭귀지
3. 비즈니스ㆍ일상생활의 무언의 의사소통
4. 비즈니스 상에서 이것만은 기억하자!



본문
1. 보디랭귀지(Body Language)

- 자신의 의사를 타인에게 전달하는 데는 언어를 통해서는 전달하고자 하는 의사의 극히 일부분만
전달되며 더 큰 효과를 내는 것은 신체언어인 비언어적인(Non-Verbal) 메시지이다.
- 말이나 그것이 의미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이 해당 되는데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중 가장 중요한 것인 보디랭귀지(시각)와 목소리(청각)이다.

- 의사소통은
첫째, 말하는 사람의 옷차림, 눈 맞춤, 자세, 제스처, 얼굴표정 등의 시각적 요소
둘째,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 어조, 볼륨 등의 청각적 요소
셋째, 말하는 사람의 말 그 자체적인 언어적 요소
이 3 가지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했다.

- 그 중 시각적 요소 : 55%
-청각적 요소 : 38%를 차지하여 비언어적 요소에 의한
의한 의소사통의 비중이 전체 메시지의 93%를 차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보디랭귀지의 어원과 국가별 보디랭귀지의 유형과 그 의미를 비롯하여 비즈니스시 유의해야 할 모르면 손해 보는 보디랭귀지 기본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