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가 갖추어야 할 식사예절 중 가정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유아가 갖추어야 할 식사예절 중 가정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hwp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 할 식사예절의 공통점 2.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 할 식사예절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식사예절 교육은 유아의 올바른 식습관과 식사기호를 형성하고 개선을 도모할 수 있다. 유아기에는 식사의 체험을 통해 서서히 음식에 대한 이해와 습관, 음식이 기호가 몸에 익히게 되는 시기이다. 교육적인 환경에서 식생활과 관련된 지도를 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주고 편식 등 잘못된 식습관의 교정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다. 특히 유아교유기관에서는 많은 유아가 집단으로 식사를 함으로써 가정에서 시정하지 못했던 식
. . Ⅱ 본론 1.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 할 식사예절의 공통점 유아기가 되면 좋아하는 식품을 가려 먹게 되고 혼자서 먹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스스로 식품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많아지므로 올바른 식품을 선택할 수 있고 적당한 분량을 인식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교사나 부모가 먹는 것을 강요하거나 급하게 서두르게 되면 유아의 식생활 행동에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유아기의 식생활의 특징을 잘 이해하여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는 공통적으로 유아가 다음과 같은 식사예절을 지킬 수 있도록 교육시켜야 한다. 첫째, 바른 자세로 먹도록 한다. 둘째, 그릇과 수저를 바르게 사용하도록 한다. 셋째, 적당한 시간 안에 먹
참고문헌 - 김연진외, “유아건강교육”, 동문사, 2009 - 박은혜외, “보육프로그램개발”, 여성가족부, 2007 - 홍수연, “유아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 어머니의 영양지식이 유아비만에 미치는 영양” 국민대하교 교육대학원, 2007
하고 싶은 말 유아가 갖추어야 할 식사예절 중 가정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