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6일 목요일

아동수학교육의 평가방법으로 포트폴리오 방법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는가

아동수학교육의 평가방법으로 포트폴리오 방법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는가
아동수학교육의 평가방법으로 포트폴리오 방법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는가.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평가방법으로 포트폴리오 방법

2. 아동수학교육의 평가방법으로 포트폴리오 방법이 갖는 이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교수-학습 방법과 대안평가로의 수행평가의 가장 적절한 기법 중의 하나인 포트폴리오는 일정기간 동안 풍부한 정보와 학습의 증거를 제공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이 모아놓은 학습자 개개인의 총괄된 수집물로 측정하기 복잡한 학생의 수행을 특정 목적에 따라 증거 자료라는 형태로 조직화해놓은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 및 수행평가의 한 종류라고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수학교육의 평가방법으로 포트폴리오 방법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양희, 수학교육론 특강, 웅진 패스원, 2008.
김남희 외,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경문사, 2006.
김상돈, 수학의 portfolio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1995.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교육의 평가방법으로 포트폴리오 방법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는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